2024. 7. 5. 22:46ㆍ창업과 투자정보
안녕하세요! 오늘은 이커머스 비즈니스에서 대량 등록의 중요성과 그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아보려고 해요.
최근 대량 등록의 진위여부가 많이 화두가 되고 있는데요.
여러 전문가들 조차 의견이 많이 갈리는 대량등록에 대해 한번 심도있게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저에 대해서도 좀 소개를 해야 할 것 같아요.
온라인에서는 여러 이름으로 많이 활동하고 있고 저도 온라인 커머스를 아주 오랫동안 해왔습니다.
최소 15년은 한 것 같아요.
딱히 큰 매출을 올린 사람은 아니지만 11번가 초기 셋팅 작업도 도왔었고요.
퇴사하고 반지하에서 반값 쇼핑몰이란 구조로 쇼셜커머스를 국내에서 제일 먼저 만들기도 했습니다.
미디어 커머스는 이전에도 수 많은 대기업들이 많이 시도했지만 15년도 1차 붐이 생기기 직전 국내에서 두번째로 미디어커머스 마켓을 오픈하기도 했습니다. 제가 최초 타이틀을 좋아하는데 한달 차이로 의미없는 최초 타이틀을 뺏기긴 했습니다.
06년도 졸업작업이 미디어커머스 였기 때문에 E커머스 구조를 일반인 보다는 많이 알고 있는 편입니다.
온라인 커머스 시장이 노가다에 정말 힘든 작업의 연속이나 누구나 쉽게 시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자갈 깔린 어항에 물이 차오르는 것을 보기 전에 포기하고 빠져나가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저 또한 그랬고요.
개인 순이익 월 1천만원을 내기 위해 노력했고 혼자서는 절대 못하는 숫자이기도 하기에 사무실비, 직원 인건비에 사입비, 물류비, 운영비, 투자비 등등 많은 난관이 있었습니다.
투자비 제외 월 매출 최소 2억이상이 나와야 합니다. 그래서 마진을 높이는 작업들을 해야하죠.
보통 자신의 브랜드를 만들고 해외 공장에 대량 구매 후 가격경쟁을 높이고 마진을 높입니다.
브랜딩을 하고 홍보를 해야하니 적당한 마진이 남는 제품으로는 쉽지 않습니다.
이 단계로 올라선 분들도 아주 많은데 쿠팡, 티몬 이런 대기업을 상대로 싸워야 하고요.
그들도 똑같이 자사브랜드 만들어서 팔고 있고 자신들의 플랫폼을 이용해 상위노출 등 혜택을 보고 있거든요.
돈 버는 싸움인데 자신들이 만들고 투자한 플랫폼을 이용하는 것이 부당하다 보진 않습니다.
저의 경우 저런 험난한 과정을 겪기에는 투자없이 버티던 사업이었고 자금 부족으로 더 쉽고 빠르게 버는 방법으로 갈아탔습니다.
그게 외식 프랜차이즈 본사를 만드는 것이었고요.
동전집이라는 돼지김치구이 전문점입니다. 저랑 상담받고 카피한 브랜드만 제가 아는게 5개가 넘습니다. ㅎㅎ
항상 먼저 시작하고 경영능력, 자금싸움에 밀려 사업을 접는게 반복이라 돈 많은 대표들이 부럽습니다.
아무튼 전 그렇게 코로나를 맞이하여 사업을 접고 현재는 종합광고 대행사에서 직장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사업은 사람과 운이 많이 따라야 하는데 사실 그게 진짜 실력입니다. 운은 쌓이는 거지 한번에 그냥 오지 않더라고요.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대량 등록에 대한 내용을 한번 설명 드리겠습니다.
바쁘신 분들을 위해 구조부터 먼저 설명 드려봅니다.
대량등록으로 성공한 사례의 많은 사람들은 어떤 방식일까? 어떻게 해야 그들처럼 벌 수 있는가?
- 수익구조 -
A. 대량등록 - 프로그램 사용
B. 많이 알려지지 않은 쇼핑몰을 활용해. 특히, 많이 알려진 브랜드 제품을 파는 해외 쇼핑몰을 프로그램을 이용해 대량으로 긁어와서 수익창출하는 것이 핵심
C. 성공사례를 홍보하고 활동하는 강사는 왜 비법을 알려 주는가?
- 프로그램을 사용하게 만들어 프로그램 판매업자와 수익쉐어 + 사용자들의 수익/판매 정보를 성공사례 활동 강사에 제공
- 강사는 많은 사람들을 이용하게 만들어 어디서 수익이 빨리. 그리고 많이 나는 것인가에 대한 정보 빠르게 습득해 지속적인 쇼핑판매 수익창출
- 지속적인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계속 강의 및 프로그램 홍보, 일부 수익 달성을 위한 사이트 정보 유료 강의 수강자 제공
- 성공사례 책 출판 / 유튜브 출연 등 인지도 확보하여 추가 수익 도모.
이 바닥 대량등록 프로그램 성공사례 강의 대표들의 수익구조입니다.
어째건 바닥부터 셀러활동을 하면서 수익을 만들어 본 진짜 셀러들임은 확실합니다.
대부분 셀러로 성공한 사람들은 프로그래밍을 함께 연동합니다.
쇼핑 셀러로 유명해진 분들은 더 높은 구익구조로 올라서기 위해 결국 플랫폼화된 수익구조로 갈아타고 있습니다.
수익을 위한 파이프라인을 잘 만들고 테크트리를 잘 짜고 계시죠.
개미들이 머라도 벌려면 그들에게 의존해야 하고 그렇게 상부상조의 관계가 형성됩니다.
그들이 사기라는 사람들도 있지만 더 큰 돈을 벌기위한 과정이지 사기는 아닙니다.
그냥 그 위로 한 단계 올라선 그들이 부럽습니다.
그럼 이제 쇼핑 대량등록에 대해 쉽고 빠르게 정리해 볼게요!
여러 곳 다니지 마시고 제가 알려드린 내용을 바탕으로 한번만 보시면 시간을 아끼실 수 있습니다.
1. 대량 등록의 개념
대량 등록이란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많은 상품을 한 번에 등록하고 판매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이는 수동으로 일일이 상품을 등록하는 것과 달리, 시간과 노력을 절약할 수 있는 효율적인 방법입니다.
2. 대량 등록의 필요성
대량 등록의 핵심은 많은 상품을 한 번에 등록하여 판매 기회를 극대화하는 데 있습니다. 특히 재고를 두지 않는 무재고 방식으로 운영할 경우, 리스크를 최소화하면서도 효율적으로 사업을 운영할 수 있습니다.
3. 대량 등록 시 고려 사항
대량 등록을 할 때는 몇 가지 중요한 요소들을 고려해야 합니다:
- 상품명: 상품명은 검색 노출과 직결되므로 신경 써야 합니다.
- 대표 이미지: 자동 생성되지만, 가능하면 품질 좋은 이미지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상세 페이지: 프로그램을 통해 자동으로 생성되지만, 주요 정보를 충실히 담아야 합니다.
- 상표권과 이미지 저작권 문제를 피하기 위해서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상표권은 정품을 판매할 때 문제가 없지만, 이미지 저작권은 다른 사람이 찍은 사진을 무단으로 사용할 경우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4. 실제 사례: 국내 구매대행
국내 구매대행의 대표적인 예로 코스트코 구매대행을 들 수 있습니다. 코스트코는 전국에 많지 않은 지리적 특성 때문에, 코스트코에 직접 방문하기 어려운 사람들을 대상으로 대신 상품을 구매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 과정에서 사진을 직접 찍어 사용함으로써 지재권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5. 대량 등록의 장점
- 판매 기회 증가: 많은 상품을 등록하면 팔릴 확률이 높아집니다.
- 효율성: 프로그램을 통해 시간과 노력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6. 대량 등록의 단점과 해결 방안
대량 등록은 경쟁이 치열해질 수 있으며, 품절 문제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 브랜드 상품 선택: 브랜드 상품은 노출과 유입이 잘되므로 유리합니다.
- 지재권 문제 해결: 사진을 직접 찍거나, 저작권 문제를 피할 수 있는 방법을 사용합니다.
7. 대량 등록 방식별 비교
대량 등록에는 수동 등록, 반자동 등록, 대량 등록이 있습니다.
- 수동 등록: 카테고리, 상품명, 대표 이미지, 상세 페이지 등 모든 요소를 직접 설정해야 합니다.
- 반자동 등록: 상품명을 가공하고, 대표 이미지와 상세 페이지는 선택적으로 가공합니다.
- 대량 등록: 카테고리만 설정하고 나머지는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처리합니다.
대량 등록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상품명입니다. 노출의 중요성이 크기 때문에 상품명을 신경 써야 합니다. 상품명을 잘 설정하면 유입이 크게 증가할 수 있습니다.
8. 대량 등록의 첫걸음: 브랜드 상품 소싱
대량 등록의 첫걸음은 브랜드 상품을 소싱하는 것입니다. 브랜드 상품은 검색 노출이 잘되고, 유입이 많기 때문에 대량 등록에 유리합니다. 브랜드 상품을 소싱하여 등록하면, 별다른 가공 없이도 판매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9. 대량 등록 프로그램 사용 팁
- 브랜드 상품 소싱: 노출과 유입을 극대화하기 위해 브랜드 상품을 소싱합니다.
- 프로그램 활용: 수동 등록의 번거로움을 줄이고, 효율적으로 상품을 등록합니다.
이처럼 대량 등록은 이커머스 비즈니스에서 필수적인 전략입니다.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상품을 한 번에 등록하고, 판매 기회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 상품을 소싱하고, 지재권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통해 성공적인 대량 등록을 이룰 수 있습니다.
온라인 쇼핑 성공 전략 중 하나인 대량 등록의 개념과 필요성을 이해하고, 실제로 적용할 수 있는 방법들을 설명드려봤습니다. 여러분도 대량 등록을 통해 이커머스에서 성공적인 판매를 기원합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제가 최근 관심있고 아는 정보들은 이 곳 티스토리에 정리하고 있습니다.
많이 방문해 주시고요.
제 개인 인스타그램 (@kjs_ing) 프로필에 항상 티스토리 연결되어 있으니까요. 팔로우해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계정들이 예전에 쓰던 것들이라 대부분 퍼리미디어라는 회사명으로 되어 있고 인스타그램은 사진계정이고 머 엉망입니다.
유튜브는 예전 어메이징티비 사용하던 계정이고 인스타는 사진계정, 블로그는 티스토리만 운영하고 그렇습니다. ㅎㅎ
쇼핑몰도 그렇고 대부분 사업을 다 접어서 깔맞춤 작업이 안되어 있습니다.
이것 저것 공부하는 중이라 중구난방 정보, 취미 등 마구 올리는 터라 양해 부탁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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